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시, 평생학습 민관 협력 강화...시민의 눈높이에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시, 평생학습 민관 협력 강화...시민의 눈높이에서

전주 지킴이 2024. 5. 3. 16:11
반응형

▲사진*익산시청사 전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시민 눈높이에 맞는 평생학습 운영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한다.

이산시는 3일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익산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제2기 이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은 아동·청소년·청년 및 중장년층, 사회적 배려계층(어르신·장애인·다문화) 등 3개 분과를 구성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제2기 이음 위원은 지역 평생교육 기관·단체 실무자와 학습동아리 대표, 강사, 활동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2025년까지 △평생교육 활성화 및 발전 방향 논의 △프로그램 등 정책 제안 △평생교육 기관단체 간 우수사례 공유 △평생교육 관련 정보 교류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데 '이음'이 서포터즈로 적극 활동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음'은 익산시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조직된 평생학습 네트워크 협의체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063-859-5158)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