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전북연구원과 주요 특례사업 논의 위한 정책간담회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전북연구원과 주요 특례사업 논의 위한 정책간담회 가져...

전주 지킴이 2024. 6. 28. 16:53
반응형

▲사진*장수군, 전북연구원과 정책간담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과 전북연구원이 28일 군청 군민회관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전북자치도 주요 특례 사업을 위한 논의를 했다.

최훈식 장수군수와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이 함께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수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현안 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한 논리를 점검하고, 정책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장수군 공설 장사시설 조성사업 ▲농생명산업지구 지정 및 조성 ▲스마트 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통합바이오가스화 설치사업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 및 조성 ▲주요관광 거점 연계 활성화사업 총 6개 사업이다.

전북연구원 이남호 원장은 “오늘 논의된 농생명산업지구,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과 같은 이런 현안 하나 하나가 전북특별자치도 차원에서도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진 사업들이다”면서 “장수군과 전북도, 전북연구원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대·협력하며 함께 해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최훈식 군수는 “민선8기 전반기 전북연구원과 정책 마련에 협력하면서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 전북 유일 S등급 달성을 비롯해 농촌협약, 장계면 도시재생사업,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 등 각종 공모사업에서 좋은 결과가 잇따랐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민선8기 후반기 성공적인 군정 운영을 위해 전북연구원과 긴밀히 소통해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는 동행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