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최...제9대 후반기 김경진 의장 선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시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최...제9대 후반기 김경진 의장 선출

전주 지킴이 2024. 7. 1. 22:05
반응형

▲사진*익산시의회 김경진 의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가 1일 오전 제2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갖고 제9대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실시했다. 

익산시의회에 따르면 제9대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투표 결과, 의장에는 김경진 의원(삼기, 영등2, 삼성)이, 부의장에는 강경숙 의원(오산, 남중, 신동)이 각각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김경진 의장은 “시민들과 선배·동료의원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의장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면서 “의회는 시민을 대변하고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막중한 책임과 의무가 있다. 현안문제 해결을 통해 익산발전을 견인하고 나아가 익산시의회를 전국에서 수준 높은 모범적인 의회로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강경숙 부의장은 “의원 상호 간 화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는 익산시의회가 되어 시민들로부터 칭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진 의장은 재선 의원(제8, 9대)으로 제8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을 역임했고, 강경숙 부의장은 3선 의원(제7, 8, 9대)으로 제8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과 제9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을 지냈다.

한편, 익산시의회는 2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 및 의회운영위원장 선거를 실시해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한 후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