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 ‘2024 전주비빔밥축제’ 음식부스 운영업체 모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 ‘2024 전주비빔밥축제’ 음식부스 운영업체 모집!

전주 지킴이 2024. 8. 14. 17:08
반응형

▲사진*‘2024 전주비빔밥축제’ 포스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국가대표 미식축제인 ‘2024 전주비빔밥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음식부스 운영업체를 모집한다.

전주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24 전주비빔밥축제’에 참여할 음식부스 운영업체를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음식부스 모집 규모는 총 35개소로, 명품음식존과 풍류음식존, 세계비빔존, 청년쉐프존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명품음식존’은 전주시 대표 음식을 주제로 운영되며, ‘풍류음식존’은 막걸리와 가맥 등의 안주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비빔’과 유사한 세계음식으로 채워지는 ‘세계비빔존’과 만39세 이하 청년창업자들이 운영하는 ‘청년쉐프존’도 마련된다.

음식부스는 축제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음식부스 참여자들은 부스설치비 50만 원과 운영보증금 30만 원을 별도로 납부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전주시에 소재한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등을 운영 중인 자이며, 청년쉐프존의 경우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운영자는 오는 30일까지 2024전주비빔밥축제 사무국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알림마당 새소식 또는 2024전주비빔밥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은영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전주비빔밥축제에서는 전주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음식을 통해 전주의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많은 외식업체와 청년 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비빔의 미학’을 주제로 한 음식과 예술문화 행사가 어우러지는 복합문화예술 축제로 꾸며지며, 축제 기간 △비빔퍼레이드 △스타쉐프 마스터클래스 △비빔공연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