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대표단 9월 정기 월례회 성료, 2차 국민상품 예고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대표단 9월 정기 월례회 성료, 2차 국민상품 예고

ESM 소비자평가단 2018. 9. 20. 09:39
반응형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지난 7일(금) 오후 6시 30분 부터 서울시 종로구 소재 효성주얼리시티 지하 1층에서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하 소협)의 대표단들이 참여하는 9월 정기 월례 행사를 가졌다.

이날 월례회는 유정란을 통한 조합원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에 따라 배송문제가  대두되어 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특히, 기존 대표들뿐 아니라, 최근 대폭 늘어난 지역별소비자저널대표들도 많이 참여하여 소협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사진=정기월례회에 참석한 지역별 소비자저널대표단들 ⓒ강남 소비자저널



또한, 소협의 1차 상품인 ‘유정란’으로 조합원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지난 7, 8월에는 100년만의 폭서로 인해 신선도가 떨어진다며 어느 조합원은 소비자평가를 10점 만점에 ‘2’점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소협은 조합원 소유의 냉장탑차를 구입하는 등 발빠르게 대처하여 조합원들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지난 5월에 출범한 소협은 홈페이지(coop.presscoop.com)를 통해 소비자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1차 상품으로 ‘유정란’을 선정, 보급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2차 상품으로는 자동차 관련 제품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협 관계자에 따르면 “특수생물배송으로 분류할 수 있는 ‘유정란’을 배송하는 데 솔직히 많은 어려움이 있다. 대기업도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어 “우리 조합원들에게 정성으로 배송하는 만큼 사랑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