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무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무교육...

전주 지킴이 2024. 10. 22. 16:04
반응형

▲사진*식품 품질관리자 양서과정 김제마이스터고 교육 발대식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식품 품질관리자 양성과정(단기) 발대식을 가졌다.

바이오진흥원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와 전북자치도의 지원으로 예비취업자를 위한 채용 연계 지원 프로그램인 '식품 품질관리자 양성과정(단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하고 11월 1일까지 2주간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본 교육은 지역체감형 농식품산업 일자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내 농식품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바이오식품과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직업 훈련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젊은 인재의 정주 촉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제품 유형별 표시기준, HACCP 7원칙 등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 위주의 교육내용과 원활한 직장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매너, 원페이퍼 보고서 작성 법 등 소양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육생들이 취업 후 실제 업무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농식품 산업의 발전과 아울러 도내 우수 인재들이 도외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 내에 정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농식품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