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심 민 임실군수,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 방문...태풍 등 침수 피해 대비 만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심 민 임실군수,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 방문...태풍 등 침수 피해 대비 만전

전주 지킴이 2024. 11. 1. 17:33
반응형

▲사진*심 민 임실군수,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 방문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지난달 30일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상습 침수지역인 오수면 대정리, 둔기리, 용두리 일원에 추진 중인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심 군수는 “기후변화에 따른 잦은 집중호우로 인해 농경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문, 배수로 등 배수시설을 제때 정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 직원들에게는 “안전에 유의하며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실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배수불량으로 영농 활동에 불편을 겪었던 지역의 영농환경 개선으로 벼 생육환경이 좋아지면 농가소득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신속히 배수개선사업을 추진하여 다가오는 내년도 집중호우, 태풍 등에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은 2021년~2025년에 걸쳐 총사업비 86억원을 투입해 배수문 2개소, 용배수로 연장 6.1km 정비 등 전체 101.9ha 면적을 배수개선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