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이학수 정읍시장,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 방문...생산농가 애로사항 청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이학수 정읍시장,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 방문...생산농가 애로사항 청취!

전주 지킴이 2024. 11. 15. 14:36
반응형

▲사진*이학수 정읍시장,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 방문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학수 정읍시장이 15일 공공비축미 매입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덕천면 농협창고를 방문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학수 시장은 이날 공공비축미 매입 현황을 점검하고, 쌀값 하락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2024년산 공공비축미 매입 물량은 총 1만 3470톤으로, 40kg 기준 33만 6750포대에 달한다. 

지난달 10일부터 영원 RPC, 태인 DSC, 화호 DSC 등에서 산물벼 및 가루쌀벼 2197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일반벼 1만 134톤은 이달 7일 고부면에서 시작해 이달 말일까지 순차적으로 매입할 계획이다.

매입 품종은 신종진, 새청무, 참동진 3종이며,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40kg 단위로 환산해 책정된다. 매입 직후 농가에 중간 정산금 4만원을 지급하고 최종 정산금은 매입가격 확정 후 연말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쌀값 하락과 벼멸구 피해, 수발아 발생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수확과 출하에 애써주신 농업인과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공공비축미 매입이 완료될 때까지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