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상협, 국가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비수도권상공회의소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상협, 국가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비수도권상공회의소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4. 12. 2. 15:25
반응형

▲사진*국가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비수도권상공회의소협의회 업무협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김정태)가 지난 2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국가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비수도권상공회의소협의회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김정태 회장을 비롯해 전남상협 이흥우 회장, 경남상협 최재호 회장, 경북상협 윤재호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한 대정부 건의와 후속 조치에 대한 공동 대응 ▲광역자치단체 내 경제 현안에 대해 상호 협력 ▲연구용역 발주, 대안 마련, 국회토론회 개최 등 기타 국가균형발전 촉진과 관련한 제반 활동 공동 추진 등이다.

김정태 회장은 “전북은 올해 128년 만에 전라북도에서 전북특별자치도로 새롭게 출범해 도약의 전기를 마련했지만, 전북도민 중 2‧30대 인구가 23.8%로 고령화 진행 속도가 전국 평균치 이상이며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떠나고, 기업은 사람을 구하지 못해 떠나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지역경제의 붕괴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과 계층 간 불평등 및 양극화가 심화하는 시대에 이번 협약이 각 상협 간의 협력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가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도록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협약 체결 후에는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 발표를 시작으로, 비수도권상공회의소협의회 추진 및 출범식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국가 균형발전 건의 관련 프로젝트, 연구용역 등 제반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