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의회 전수관 운영위원장, 혁신적인 정책 제안...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의회 전수관 운영위원장, 혁신적인 정책 제안...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

전주 지킴이 2025. 1. 10. 17:25
반응형

▲사진*김제시의회 전수관 운영위원장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 전수관 운영위원장이 그리는 미래 청사진이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9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며 '지속 가능한 김제'라는 비전 아래, 전 위원장은 지역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참신한 정책들을 연이어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전수관 위원장이 제안한 '육아휴직 바우처' 정책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획기적인 해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정책은 단순한 출산장려금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고려한 이중 효과를 노린 탁월한 전략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육아 인프라와 연계한 바우처 시스템은 젊은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이라는 긍정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 위원장은 지역소멸이라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탁월한 안목을 보여주고 있다.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한 특성화 학교 육성안은 교육과 취업, 정주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 제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도심의 빈 점포를 문화시설로 전환하는 구상은 도시 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 위원장의 출향민 귀향 지원 정책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 단순한 귀농귀촌을 넘어 지역 연고를 활용한 맞춤형 정착 지원으로, 인구 유입과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혁신적 방안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전수관 운영위원장은 “김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수관 위원장의 혁신적인 정책 제안들은 김제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낼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