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 독려 금연클리닉 이벤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안군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 독려 금연클리닉 이벤트...

전주 지킴이 2025. 1. 10. 18:05
반응형

▲사진*부안군보건소, 금연 상담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보건소(소장 박찬병)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독려하기 위해 금연클리닉 이벤트를 실시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금연을 결심한 군민들에게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흡연율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한 달 동안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금연 상담을 3개월간 3회 이상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참여자들에게는 금연보조제가 무료로 제공되고 금연 유지 동기부여를 위해 주기적으로 코티닌을 측정하고 재흡연을 예방하기 위한 모니터링도 진행한다.

지난해 금연클리닉에는 401명이 등록해 2023년 대비 1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고 6개월 금연성공률은 108명으로 30.3%였다. 

이는 지역 주민들의 금연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금연클리닉의 지속적인 노력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효과를 보고 있음을 보여준다.

박찬병 군 보건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금연클리닉에 참여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의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