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2025년 부서별 목표와 전략, 계획 등 보고회...분야별 현안 살펴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2025년 부서별 목표와 전략, 계획 등 보고회...분야별 현안 살펴

전주 지킴이 2025. 1. 13. 18:10
반응형

▲사진*무주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행정 전 분야 주요 업무를 공유하며 2025년 군정 운영 방향 정립에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13일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진행 중이며 15일까지 6개 읍면 포함 27개 과 127개 팀의 현안이 논의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간부 공무원뿐만 아니라 각 부서 팀장과 팀원들이 참여해 상호 업무를 공유하며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을 예정으로, 무주군은 이것이 향후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사업 추진성과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태권문화과를 시작으로 관광과 산림, 체육, 행정, 인구활력 등 분야에서 2024년 추진 성과와 개선점을 짚으며 올해 추진계획들을 살핀 첫날 황인홍 무주군수는 “부서별로 추진하는 사업들이 공무원 각자의 역량과 부서 간 협업을 기반으로 실행력을 높여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해서 관광 생활인구 증대를 비롯한 일자리와 복지 등 서민생활안정,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정주인구 확보 등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은 올해 체류인구 유입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전개에 주력할 방침으로 △생태모험공원 조성을 비롯한 △태권브이랜드 조성, △향로산 산림복지단지 조성 등의 관광자원 확충에 우선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주산골영화제와 무주반딧불축제,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등 의 관광 콘텐츠 육성은 주요 계획에 포함된다.

또한, 태권시티 위상 강화와 에너지 복지 확대, 농업 분야에 스마트 기술을 접목하는 노력, 취약계층을 고려한 사회안전망 확충, 재난·재해 대응력 강화, △청년 정착 지원, 인재 육성, 정주 여건 개선 등의 과제 추진도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