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경산위, 2025년도 주요 업무보고 청취...지역경제에 활기 위한 해법 고민!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경산위, 2025년도 주요 업무보고 청취...지역경제에 활기 위한 해법 고민!

전주 지킴이 2025. 1. 13. 18:38
반응형

▲사진*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2025년도 주요 업무보고 청취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염봉섭)가 제270회 임시회 기간 중 남원시 2025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염봉섭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현장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민, 소상공인 등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할 다각적인 해법 마련에 심혈을 기울였다. 

▲염봉섭 위원장은 눈꽃축제 현장에서 운봉 특산물 판매를 추진할 것과 공설시장에서 휴무일에도 영업하는 가게가 있도록 당번제 운용을 검토할 것을 주문하고, 농가인구 감소에 대한 정확한 실태조사를 요청했다.

▲이숙자 부위원장은 지난 제268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 했던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청년만남 프로그램’의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외국인 근로자 운영 관련 지원센터 설립 시 기존 건물을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소태수 위원은 대규모 스마트팜 창업단지 기반 조성사업 추진할 때 지역 농업인을 우선으로 입주하도록 해달라고 당부하고, 농기계 임대사업 관련 폐기처분하는 농기계의 공매 과열 사례를 지적하며 상한선 책정을 제안했다.

▲윤지홍 위원은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타지역과 차별화되는 지역 특화 상품으로 유인요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코스메틱 비즈센터는 남원 경제 기여도에 따라 지원을 달리하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기열 위원은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대해 시민의 관심이 높은 데 비해 사업량이 적다고 지적하며 정확한 수요 파악을 주문하고, 요천 경비행장 점용기간 만료에 따른 계획을 점검하며 한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한수 위원은 강소기업 유치와 일반산업단지 분양을 위한 진행상황을 점검하며 노력을 당부하고, 농민들이 쌀값 하락으로 시름에 잠겨 시위까지 나선 상황을 언급하며 농업인의 마음을 헤아려 빠른 시일 내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명숙 위원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시 생계유지가 시급한 분들을 우선순위로 할 것과 바이오산업연구원 운영에 축제나 상가 등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270회 남원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14일까지 상임위원회별 활동을 마치고 15일 폐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