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마을 방범 CCTV 확대 보강...군민 안전 강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마을 방범 CCTV 확대 보강...군민 안전 강화!

전주 지킴이 2025. 3. 26. 17:08
반응형

▲사진*방범CCTV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올해 군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방범용 CCTV를 확대 보강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통합관제센터용 CCTV를 86개소에 총 224대를 신규·교체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
 
군 통합관제팀은 군 주민참여예산, 도 지역밀착형 주민참여예산, 지역현안사업비로 선정된 52개 마을에 방범용 CCTV 129대를 신규·교체 설치하고, 노후화된 CCTV를 보유한 25개 마을에 방범용 CCTV 78대를 교체할 계획이다.

또한, 통합관제센터용 차량번호 인식카메라를 2개소에 2대를 교체 설치하고, 완주경찰서와 협의해 선정한 범죄취약지역 7개소에 방범용 CCTV 15대를 신규 설치하해 통합관제센터에 연결한다. 

지난해 군은 주민참여예산, 안전한 밝은거리 조성사업, 범죄취약지역 CCTV 설치사업 등으로 42개소에 총 144대를 신규·교체 설치했다. 

또한, 지역의 안전망 강화 차원에서 지난 2010년부터 478개 마을에 CCTV를 신규·교체를 설치해 왔으며, 1,900여 대의 마을방범 CCTV를 유지보수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방범 CCTV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철저한 유지·관리를 해나가겠다”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과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