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자치도교육청, 학력신장 도전학교 설명회 가져...2025년 맞춤형 학습지원 가동!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자치도교육청, 학력신장 도전학교 설명회 가져...2025년 맞춤형 학습지원 가동!

전주 지킴이 2025. 3. 27. 20:52
반응형

▲사진*전북특별자치도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27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2025학년도 중·고등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력향상 도전학교 설명회’를 가졌다. 

도내 중학교 40개교, 고등학교 58개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이 설명회는 2025학년도 학력향상 도전학교 운영방침을 안내하고, 올해 10대 핵심과제인 학력 정책의 현장 안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력향상 도전학교는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를 토대로 학년별·교과별·영역별 성취율을 분석하고 계획을 수립해 학생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다.

주요 안내 사항으로는 △2025학년도 학력신장 지원 기본방향 △학력향상 도전학교 도전과제 영역 △학습지원 앱 ‘올라’연계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등이었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지원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9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운영교를 확정하고, 오는 4월까지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를 실시한 뒤 학생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 학력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력향상 도전학교에서는 단원별, 주제별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소수정예 맞춤형 지원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프로그램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1인 1학습지원 앱 ‘올라’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데이터를 제공받아 학습멘토, 학습코치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설 및 멘토링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도 강화한다. 

특히 학력향상 도전학교는 1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학생들의 지속적인 학습관리에 주안점을 두어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함양시키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학습동기 부여 △학습역량 함양 △교과학습 지원 △학습관리 지원 등 다양한 영역의 도전과제를 운영한다.

올해는 특별도전과제도 운영한다. 도내 35개 고등학교에서 특별도전과제 학습관리에 참여하는 학생 2,500여 명에게 식·간식비를 지원, 단위학교의 밀도있는 학력신장 지원에 나선다.

서거석 교육감은 “올해는 보다 과감한 학력신장 정책을 펼쳐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