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2025 전주세계소리축제, '청춘예찬 젊은판소리'참가자 공개모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2025 전주세계소리축제, '청춘예찬 젊은판소리'참가자 공개모집!

전주 지킴이 2025. 4. 9. 16:45
반응형

▲사진*소리꾼 조정규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왕준, 이하 소리축제)가 오는 4월 30일(수)까지 2025 소리축제‘청춘예찬 젊은판소리’무대에 오를 젊은 소리꾼을 모집한다.

위원회에 따르면 ‘청춘예찬 젊은판소리’는 실력있는 젊은 소리꾼들을 발굴하고 차세대 소리꾼들의 무대 경험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소리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판소리 다섯바탕 각 바탕별(춘향가, 심청가, 흥보가, 적벽가, 수궁가)로 1명씩 총 5인의 소리꾼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 자격은 1989년부터 2006년생으로 60분 이상의 소리가 가능하고 소리축제 일정에 참여가 가능한 소리꾼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공연은 바탕별 60분씩 연창하는 형식으로 해설이 있는 판소리 공연 형태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4월 30일(수) 오후 3시까지이며,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와 최소 15분 이상 30분 이내로 녹음된 소리녹음 음원 파일을 구글폼(https://bit.ly/4jlHU7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해당 음원 파일을 토대로 판소리 전문가 3인의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5월 9일(금) 소리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소리축제 홈페이지(http://www.sorifestival.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원회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소리꾼 5명에게는 출연료와 공연을 위한 장소 및 장비, 홍보 등이 지원되며, 올해 소리축제 기간(8. 13.~17.) 중에 펼쳐지는‘청춘예찬 젊은판소리’무대에 설 기회를 갖는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