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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민원콜센터 상담사 대상 『소방안전 교육』 실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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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3일 민원콜센터 상담사 1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심장자동충격기(AED) 사용법을 포함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소방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상담사들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심정지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과 심장자동충격기(AED) 사용법을 직접 익혔다.
김포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는 시민과의 최접점에서 소통하는 창구로, 응급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사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정기적인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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