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따뜻한 겨울나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팔 걷는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따뜻한 겨울나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팔 걷는다!

전주 지킴이 2019. 12. 5. 16:27
반응형

정읍시, 따뜻한 겨울나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팔 걷는다!▲사진*정읍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과 건강 등을 위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수조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단전과 단수, 사회보험료 체납, 병·의원 과다이용자 등의 조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고 5일 밝혔다.


시는 공공기관과 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협조를 요청해 공동주택 관리비와 임차료 체납자, 장기 결석 아동, 가족과 단절이 된 독거노인 세대 등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실시해 필요한 서비스를 교차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겨울철을 맞아 읍면동을 중심으로 한 인적 안전망인‘정읍희망지킴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보건복지부의 위기대상으로 통보된 명단 외에 위기상황이 예측되는 고위험군 가구에 대해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또, 현장확인을 통한 안부확인과 상담, 발굴된 가구에 대한 사례관리와 서비스 연계로 지속적인 생활 안정을 도모해 보호·안전·돌봄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을 한 명도 놓치지 않고 발굴할 계획이다”며 “정읍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하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