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최형재 노무현재단 고문, 전주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최형재 노무현재단 고문, 전주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전주 지킴이 2019. 12. 17. 19:46
반응형

최형재 노무현재단 고문, 전주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사진*최형재 예비후보 등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정당당하게 정면돌파하겠다”


최형재(56)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 고문이 17일 전주시 을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총선준비에 돌입했다.


최 예비후보는 “‘정정당당’은 학생운동, 시민운동, 환경운동, 정당 활동까지 이어진 저의 삶과  함께 선출되지 않은 검찰 권력 등이 공정사회를 망치고 있는 현실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설명한 뒤, “‘정면돌파’는 탄소법, 군산 조선소 가동중단, 제3금융허브도시 등을 비롯한 전라북도의 굵직한 사업들이 중앙정치권이라는 이름의 균형발전 장벽에 의해 막힌 경우가 많기에, 제 역량을 발휘해 적극 해결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이후 최 예비후보는 전주 시내임에도 아직 오·폐수 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차량을 이용해 정화조를 비우고 있는 삼천2동의 민생 현장을 찾아 주민 민원을 청취했다. 


이어 행정구역상 시에 속하지만 아직 농촌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농촌동’ 지역을 돌며 ‘낮은 곳에서 부터의 정치’  행보를 펼치며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전주시 을 선거구 당내 경선에서 현역 이상직 의원을 제치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111표차로 석패했다.


최형재 예비후보는 전주 완산고와 전북대를 졸업했으며, 문재인 후보 전북선대위 공동위원장,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대통령자문 갈등조정특별위원회 위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원회 공동대표, 전주아름다운가게 공동대표,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