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 성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 성료

ESM 소비자평가단 2018. 11. 2. 23:20
반응형

▲사진=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를 알리는 포스터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많은 기업가와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컨퍼런스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이상민 의원 주최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연합회가 주관한 행사로 '블록체인 혁명, 유니콘밸리의 성공조건'이라는 소제목으로 진행되었고, 좌장으로는 한동수교수(KAIST)가 나섰다.


'4차 산업혁명의 트러스트 시티, 블록체인 유니콘밸리'에 대해 홍준영 의장(사,한국핀테크연합회), '초연결 사회, 물리적 보안을 넘어 논리적 보안의 시대로'에 대해 공경식대표(나무플래닛), '블로체인의 혁명! 유니콘밸리의 성공조건'에 대해 김종현PM(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안찬식변호사(법무법인 충정) 한호현교수(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최예준대표(블록체인OS 보스코인재단) 정유신센터장(핀테크지원센터) 홍준영의장(한국핀테크연합회) 등이 각각 발표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 국회의원, 행사에 관계된 기관 뿐 아니라 관심있는 다양한 군의 기업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미래에 사용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졌다.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 대표로 참여한 송우선 사무총장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줄 몰랐다."면서,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산업 전반에 사용될 수 밖에 없다면, 선(善)하고 긍정적인 측면에서 많이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컨퍼런스 관련 사진들>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 성료▲사진=컨퍼런스를 마친 후 기념촬영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컨퍼런스를 마친 후 기념촬영 ⓒ강남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