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반’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칼럼

무주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반’ 운영...

전주 지킴이 2020. 11. 16. 17:39
반응형

무주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반’ 운영...▲사진*제설대책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를 위해 도로 제설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제설대책반을 운영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대책반을 구성해 3단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달 25일부터 관내 전 도로 순찰을 실시, 취약지역에 제설자재를 비치했고, 제설장비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읍면 주민들이 보유하고 있는 15톤 덤프 5대와 트랙터 97대를 임차해 제설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강설시 한국도로공사, 국토관리사무소, 도로관리사업소, 경찰서 등 유관기관등과 협조체계를 구축, 신속한 제설을 실시함으로써 안전대책에 전력을 쏟기로 했다.


이밖에 제설대책기간 국도를 포함해 지방도, 군도 등 신속한 제설작업 추진으로 겨울철 군민 및 무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도로이용 시 안전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군 건설과 황인동 건설행정팀장은 “겨울철 무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주의할 점은 무주군은 동절기 상습 결빙지역이 있어 통행여부를 확인해야 할 지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의 경우 강설시 무풍면 덕동마을 부근에서 무풍삼거리방향으로 넘어가는 군도 11호선과 여름철 수해피해로 도로가 단절된 무풍면 신풍령약수터에서 거창방면 구 국도 37호선이 강설시 통행이 제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