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추진!

전주 지킴이 2020. 11. 23. 17:36
반응형

순창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추진!▲사진*가족센터 건립 예정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참 좋은 가족센터와 동계면 종합체육관 등 2곳을 조성할 위탁개발자를 찾고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참 좋은 가족센터는 가족구성원의 형태가 다양화됨에 따라 양육부터 부부문제, 다문화 가족이 갖는 어려움 등 가족내 다양한 문제를 상담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23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며, 신청서는 순창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계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위치는 순창읍 향토회관 뒤 편에 건립해 아이를 둔 부모들이 교통편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가족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 10월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심의를 완료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수탁기관 선정과 함께 실시설계가 마무리는 상반기 이후에는 본격 공사에 착공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비 79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400㎡규모로 공동육아나눔터, 다목적 소통공간, 언어발달실, 프로그램실,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동계면 종합체육관은 사업비 61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700㎡규모로 실내체육관을 비롯 건강증진실, 다목적실, 생활문화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동계면 행정복지센터와 바로 인접하게 지어진다. 

 

위탁개발자의 신청자격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공사 등이다. 지방공사는 지방공기업법에 의해 전라북도가 설립한 지방공사가 해당된다.


수탁기관은 심사결과 70점 이상인 자를 기준으로 하며, 단독 신청시에는 수탁기관선정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탁협상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심사는 오는 12월 중 열릴 계획이며, 결과는 개별통지하고, 심사일정과 심사방법은 심사위원회 선정과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