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국주영은 전북도의원, 전라북도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국주영은 전북도의원, 전라북도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전주 지킴이 2021. 3. 26. 21:22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국주영은 의원(전주9·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전라북도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4일 제37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여성농어업인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변경하고자 할 때 여성농어업인 육성정책 자문회의 자문을 거치도록 수정했다. 

또한 귀농 및 이주 여성농어업인이 증가하고 있는 실태를 반영하여 현행 조례에서 이주 여성농어업인 위주의 정착지원 사업을 귀농한 여성농어업인에게도 동일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도내 여성농업인의 육성 및 지원에 현저한 공로가 있다고 인정되는 자에 대한 포상 규정을 신설하고, 1997년 UN이 공식적으로 지정한 세계여성농업인의 날인 10월 15일을 ‘전라북도 여성농업인의 날’로 지정하는 조문을 신설해 주목을 끌었다.  

국주영은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도내 농촌 지역의 주요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전라북도 여성농업인의 날’을 지정한 것이 가장 큰 성과다”며, “앞으로도 도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