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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웍서비스] 소셜네트웍 서비스시대 -SNS정보 정말 믿을만 한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 26.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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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실태 조사를 한 결과 SNS 사용자 43%가 SNS 정보 “정보 믿을만”하다고 응답이 나왔다 또 한편 가장 빠르고 최신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믿느냐는 말에 24%가 그렇게 생각한다는 응답이 나왔다 기존 미디어와 언론에 심각한 충격이 아닐 수 없다 시간이 가면 갈 수록 SNS 정보의 파급효과는 그만큼 더 크게 확산될 것이기 때문이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67%가 소셜네트웍 서비스(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층의 20대는 90%이상의 SNS이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30대는 71%의 이용률을 보였다고 한다 SNS 이용자들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에 대해 약 43% 가 '믿을 만하다'고 답했으며, '믿을 만하지 않다'는 12.1%에 불과했다
 
대한민국 국민의 인터넷 이용률은 78%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고, 사용자당 하루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2.2시간이다.
4.9%에 불과했던 스마트폰과 태블릿피시(PC)의 가구보급률이 올해엔 약50 %로 조사돼, 1년새 9배정도로 늘어난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확산으로 인해 소셜네트웍 서비스(SNS) 이용자의 약32 %가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셜네트웍 서비스 (SNS)이용자중 초등학교 5학년이상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47%는 SNS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모르는 사람들과의 친분도 쌓게 됐다고 답변했다. SNS 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람의 
신상정보를 쉽게 찾을 있어 좋았다는 답변도 48%나 됐고. SNS 서비스 통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최신정보를 얻었다고 
응답한 사람이 24%나 됐다
 
아주 빠른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정보에 대한 신뢰도와 전파 구조가 변화하고 있는 모습이 드러났다.만약 이런 속도로 
진행이 계속 된다면 기존 미디어와 언론에 대한 신뢰는 하락세를 면치 못할 것으로 쉽게 추정될 뿐만 아니라 기존 
미디어의 시청률 하락과 기존 언론을 대변하고 있는 신문 부수는 언젠가는 바닥을 칠것으로 본다
 
공급자 중심시대의 중심에 섰던 웹1.0의 언론과 미디어는 웹2.0 시대를 지나 웹3.0시대를 맞이한 수요자 중심 또는 사용자 중심의 시대에서는 소통,참여,공유,개방의 물결에서 새로운 달바꿈과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운명에 놓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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