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정책엑스포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정책엑스포 개최!

전주 지킴이 2021. 5. 20. 16:44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 김성주, 전주시병)은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과 함께 지역의 비전·정책과 공약과제 개발을 위해 ‘2021 전북순회 정책엑스포 in 전북 – 전북의 비전을 제안하다’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에 따르면 오는 24일 전북도당 대회의실에서 현장과 줌 화상회의를 결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2022년 대선 대비 전북 비전 및 정책 공약을 개발하기 위한 자리라고 20일 밝혔다.

홍익표 민주연구원장이 ‘2022년 대선 성격과 전망’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맡고 임성진 전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이어 전북도당 위원장인 김성주 국회의원(전주시병)이 ‘전북혁신도시를 자산운용중심 금융특화도시로’를 주제로,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새만금 청사진에서 실행계획으로 전환’을 주제로, 이영미 전북테크노파크 단장이 ‘전북형 그린바이오’를 주제로, 이지훈 전북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새만금 데이터산업 클러스터 조성방안’을 주제로, 오주영 우리영농 대표가 ‘새만금 남북평화 농업특구 조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 윤준병 국회의원(정읍·고창)이 ‘국가균형발전과 공공기관 이전’을 주제로, 김수흥 국회의원(익산시갑)이 ‘전북 발전을 위한 기업유치 전략’을 주제로, 윤명숙 전북대학교 사회대학장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전북형 실리콘밸리 조성’을 주제로, 김시백 전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새만금 대형 국가종합실증연구단지클러스터 조성방안’을 주제로,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이 ‘대학 중심의 산학 클러스터 조성’을 주제로 다양한 패널들이 전북의 비전 및 정책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아울러 전북지역 시·도의원, 일반 당원 등 100여 명이 온라인 청중으로 참여, 자유롭게 질의·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인 김성주 국회의원(전주시병)은 "전북도당이 민주연구원과 함께 주최하는 정책엑스포는 전북의 비전을 제안하는 자리다. 전북이 K뉴딜 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전북만의 특색있는 사업들이 다양하게 제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정책엑스포에서 발표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들이 전북 발전의 청사진이 되고 대선과 지방선거 공약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는 ‘지역의 비전을 제안하다’는 대주제 아래 지역의 경제계·학계·시민사회 등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 경제·노동·복지·도시·교통·문화·관광·주거·의료(방역)·보육·교육 등 지역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하고, 2022년 대선 대비 지역 비전 및 정책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