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소비저저널협동조합, 국민상품 제3탄 '해남 마른김' 채택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소비저저널협동조합, 국민상품 제3탄 '해남 마른김' 채택

강남구 소비자저널 2019. 4. 7. 14:14
반응형

▲사진=국민상품 제3탄 '해남 마른김' 전단지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하 소협) 이사회는 지난 달 18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방배동 주 사무소에서 제26차 창경포럼 및 소협 임시이사회를 열고 국민상품 제3탄으로 '해남 마른김'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해남 마른김'은 협동조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김 채취 과정에서 화학약품을 쓰지 않는다.


소비자저널 대표단시식한 후 평가에 참여, 극찬을 아까지 않았다.


협동조합에서 많든 김이라 신뢰가 갑니다. 응원합니다. 김특유의 향이 부드럽게 나면서 질감은 부드러워 여러면으로 활용할수 있어 좋습니다. 김이 넘 달달하면서 향긋하고 맛있어요. 또한화학물질이 안들어 있다하니 맘놓고 먹을수있어서 좋아요. 대한민국의 최고의 김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김맛입니다. 그리고 우리몸에 최고로 좋은 김을 먹을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마른김의 새로운 경험. 은은한 감칠맛과 단단한 식감. 습기가 차도 향이 변화가 없다. 약간 단맛이 나는 청정함이 좋다.


위와 같은 평가에 힘입어 소협은 조합원 평가단을 통해서도 평가 받은 후 대대적으로 보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협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3일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의 대의원총회가 있는 날이다. 국민 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다."며, "이번이 대의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의원에도 참여 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해남군 마른김' 1속(100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먹음직 스러은 '해남군 마른김'과 간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