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사과 하계 정지전정 교육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사과 하계 정지전정 교육 실시...

전주 지킴이 2021. 6. 29. 18:04
반응형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30일까지 반딧불 농업대학 사과반 수강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과 하계 정지전정 교육을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과수생리 및 재배기술을 병행한 현장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의 실전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무주군농업기술센터와 실습포장을 희망하는 농가에서 진행 중이다고 29일 밝혔다.  

실습범위도 수령 2년 이하, 수령 3~5년, 수령 6년 이상으로 다양화 해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사과 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사과 정지전정 기술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내 강의 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문제점 해결을 위주로 한 다양한 품목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 하현진 팀장은 “농업인들이 힘들어하는 현장기술을 위주로 했기 때문에 노하우를 축적함과 동시에 생산성과 품질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거로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 농가들 필요에 맞춘 고품질 사과 생산 교육을 마련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건강가득 소득농업 실현 기반이 되는 농업인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농가들은 “배움에는 정말 끝이 없는 것 같다”라며 “오랜 농사 경험과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이 코로나 19로 저하된 농가들의 사기를 높이고 소득을 키우는 든든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무주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안전한 교육진행을 위해 발열여부 및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