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교육청, 스카우트 온라인 국제교류 화상회의 마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교육청, 스카우트 온라인 국제교류 화상회의 마쳐!

전주 지킴이 2021. 7. 5. 16:13
반응형

▲사진*스카우트 온라인 국제교류 화상회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스카우트 온라인 국제교류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은 'Jambo Friends(잠보 프렌즈)'제1차 온라인 국제교류를 화상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성공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제교류는 4년마다 개최되는 스카우트 잼버리 야영대회가 2023년 우리 지역 새만금에서 개최됨에 따라 스카우트 저변확대를 위해 운영중인 ‘JB 국가대표’와말레이시아 대원간 연대의식 및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 스카우트 친구 사귀기 프로젝트인 'Jambo Friends'는 제2기 잼버리 JB 국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대장 및 대원 중 국제교류 참가를 희망하는 영어 능력 우수 지도자와 대원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국제교류는 지난 1일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운영되며, 잼버리 JB국가대표 지도자 3명, 대원 20명과 말레이시아 스카우트 지도자 3명, 대원 20명이 참여하게 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교류(이메일, 화상플랫폼 등)를 원칙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류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국 리더 및 지도자 소개와 Jambo Friends(잠보 프렌즈) 목표 설명, 양국간 부대소개, 상호 인사 등이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잼버리를 통한 세계 청소년과의 교류 확대로 읽고 쓰는 능력 향상은 물론 세계 생활방식을 배우고 우정을 확립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다양한 글로벌 소양교육 실현을 통한 잼버리 붐-UP 조성 및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ambo”는 월드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쓰이는 용어로 스와힐리어로 “안녕하세요”라는 뜻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