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농어민위원회,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정책간담회 개최 예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농어민위원회,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정책간담회 개최 예정..

전주 지킴이 2021. 7. 29. 15:07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농어민위원회(위원장 김상민)는 오는 30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대회의실에서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농어민위원회와 한국농촌태양광산업협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전북도당 농어민위원회 김상민 위원장을 비롯해,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정우식 상근부회장, 한국농촌태양광산업협회 김상준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전라북도당 김상민 농어민위원장은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에 대한 새로운 정책과 이전 정책과의 괴리로 사업주 및 관련 업체들의 대처가 어려운 현실이다"며 "간담회를 통해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에 대한 현안문제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또한 농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간담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농촌태양광산업협회 김상중 회장은 "농민들에게 큰 기대를 갖고 시작한 농촌지역 태양광 산업이 농촌에 또 하나의 수입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관계부처는 농민들이 토지이용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농촌 건축물과 소막사 지붕 등 토지 효율성 높은 곳에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정부, 공공기관, 대기업과 민간사업자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사전 피해예방 제도 신설, 분양사기, 부실시공, 계약 미이행에 대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그린뉴딜 친환경 정책으로서의 인식 개선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