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전군민 대상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전군민 대상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전주 지킴이 2021. 10. 12. 16:53
반응형

▲사진*장수군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활동 및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모든 군민에게 1인당 5만원씩 장수군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지급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적·사회적 위기를 극복하고 군민들의 생활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군민에게 1인당 5만원씩 장수사랑 상품권으로 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나이, 소득, 재산 등과 상관없이 9월 말 기준 장수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과 결혼이민자, 영주자격자를 포함한 총 2만1,816명이며 지급액은 총 11억원으로 전액을 군비로 지급한다.

신청·지급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로 읍면별로 마을 담당공무원이 마을을 직접 방문해 지급할 계획이다.

이 기한 내에 지급 받지 못한 미수령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군민들에게 이번 재난기본소득이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재난지원금이 관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