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무주여성센터 입주식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무주여성센터 입주식 가져....

전주 지킴이 2021. 10. 19. 17:16
반응형

▲사진*무주여성센터 입주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여성센터(무주읍 교동 1길 13)가 입주를 끝냈다. 

무주군에 따르면 19일 여성일자리지원센터와 여성단체협의회, 소비자고발센터, 자원봉사센터가 입주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무주여성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입주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박찬주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80여 명이 자리해 떡 커팅과 시설 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은 “무주군 여성들의 사회활동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센터가 이제 주인을 만난만큼 지속적이고 제대로 된 취업 및 상담, 학습, 소통, 나눔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입주 단체와 기관들의 조화와 더불어 그 안에서 만들어질 시너지 효과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여성센터는 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터이자 더 나은 무주를 위한 화합의 장으로 활용이 될 것”이라며 “인재를 키워 각 분야 리더로 양성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쓸모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 전했다.   

한편, 연면적 856.92㎡ 규모의 무주여성센터는 기존의 노인회관 건물을 증축 및 리모델링(2020. 7. ~ 2021. 8. / 총 사업비 14억여 원 투입 / 3층 증축, 엘리베이터, 창호교체, 공조시스템 등)했다. 

1층에는 여성일자리지원센터와 요리교실이, 2층에는 대회의실과 여성단체협의회사무실, 소비자고발센터, 그리고 3층에는 자원봉사센터와 프로그램실 등이 자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