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전주 지킴이 2021. 10. 20. 16:19
반응형

▲사진*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이 19일 열린 제239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전주 그랜드힐스턴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는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했으며 전국 시·도대표회장과 전북시·군의회 의장 등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펼치며 지역 현안에 앞장서고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한 바가 큰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3선 의원인 김영자 의장은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힘써왔으며 지난해 제8대 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아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장은 제2호 방조제 관할권을 김제시로 결정한 대법원의 판결에 반하는 새만금사업법 개정을 반대하고 전체 의원들과 함께 새만금개발청에 항의 방문해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하며 새만금 동서도로 관할 결정을 위한 지적측량 성과도를 요구했다. 

또한, 최근 병충해 확산으로 피해 입은 농가를 방문해 관련 문제점을 청취하고 농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피해 대책 등 대안을 강구하는 등 지역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들에 대하여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장은 "뜻깊은 자리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시민들과 소통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며 낮은 자세로 경청하는 모습을 통해 민의의 대변인으로써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