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 지사, 찾아 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 지사, 찾아 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강남구 소비자저널 2019. 5. 4. 19:04
반응형

"찾아가는 건강천사, 의료봉사 현장을 가다."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 지사, 찾아 가는 의료서비스 실시▲사진=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총재 장흥진)는 지난 2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일산시 서구 소재 문촌 상가동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과 함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건강을 살피고자 검진 및 치료(치과,내과,폐결핵,재활의학)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사회적 소외계층인 장애인, 독거노인 그리고 취약계층의 마을 주민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경인지역이 주최, 장애인권익지원협회 고양시지부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지사가 주관을 맡았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대형 의료버스로 직접 찾아가 치과 등 검진과 치료 봉사가 이뤄졌다.

 

고양시 지사는 행사 당일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협회와 관계부처, 지자체는 물론 백방으로 파발을 띄우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한 결과 고양시지역 노인 3백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봉사현장에는 의료진 등 공단관계자 30명과 탤런트 김원희씨 등 봉사자 1백여명이 참여해 자원봉사를 했으며,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 지사, 찾아 가는 의료서비스 실시▲사진=자원봉하사고 있는 탤런트 김원희씨 ⓒ강남구 소비자저널

 

한편 장애인권익지원협회 고양시지부 윤창준 회장은 지난 4년에 걸쳐 매주 토요일 사회적 소외계층인 장애인, 독거노인, 취약계층의 마을 주민들에게 한 끼의 배고픈 서러움을 해결해 주기 위해 순수 수급비(사비)를 털어 함께하면 아름다운 세상 무료급식소를 운영해 왔다. 201810월 부터는 일요일까지 확대하여 무료급식 봉사를 운영하고 있다.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시 지사, 찾아 가는 의료서비스 실시▲사진=치과 진료를 하고 있는 의료직놔 자원봉사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양점식 부회장은 현재 200~300여 분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무료 식사를 나누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분들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반인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행사 이모저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