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부안농협, 농업인행복버스 운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부안농협, 농업인행복버스 운행....

전주 지킴이 2021. 11. 2. 16:17
반응형

 

▲사진*전북농협-부안농협 행복버스 운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과 부안농협(조합장 김원철)은 2일 부안농협에서 관내 농업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농업인행복버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디아엔스튜디오에서 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장수사진 촬영을, 1001안경 군산수송점에서 어르신들의 눈 검안 및 맞춤 돋보기를 지원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을별 방문 시간을 미리 정해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조절했으며, 행사장 소독 및 행사 참여자와 관계자 모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됐다.

김원철 조합장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우리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고 힘든 농사일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린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인 행복버스’는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으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문화·복지 사각지대인 농촌지역으로 찾아가 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농업인 행복시대를 선도하는 농업인 실익 증진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