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넷플릭스 인기에 고창군 인지도 상승....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넷플릭스 인기에 고창군 인지도 상승....

전주 지킴이 2021. 12. 16. 16:58
반응형

▲사진*명사십리 라이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먹보와 털보가 왔다간 곳이 어디에요?”  

최근 넷플릭스와 케이블채널이 고창을 배경으로 여행콘텐츠를 제작·방영하면서 고창군에 촬영장소를 묻는 등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다. 

16일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는 ‘먹보와 털보’에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명장면 BEST3을 공개했다. 

이 중 1위로 ‘말과 함께 고창 명사십리 일몰 라이딩’이 꼽혔다. 고창에 간 먹보 비와 털보 노홍철이 말과 함께 일몰이 지는 명사십리를 달리는 장면이다.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 속에서, 노을을 배경으로 라이딩하는 두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털보 노홍철이 라이딩 하는 내내 “이건 꿈이야!”, “꿈이야 생시야!”라고 연신 감탄했던 고창의 명사십리는 제작발표회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고 언급할 정도였다. 

‘먹보와 털보’ 고창편은 ▲고창읍성과 한옥마을 ▲할매바위 클라이밍 ▲병바위 ▲선운사 ▲상하농원 ▲학원농장 ▲만돌갯벌체험장 등의 아름다운 봄 풍경이 담겼다.

또 최근 케이블방송(E채널_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고창8味(백합정식, 된장 샤브샤브, 참게장, 민물새우탕, 풍천장어구이, 오도독뼈살, 꼬리곰탕, 이탈리안 레스토랑)가 소개되며 군청에 촬영장소를 문의하는 전화가 이어지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제 고창은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에서 벗어나 맛보고, 체험하고 머물며 한반도 첫수도의 매력을 즐기는 여행지로 변모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밀려들 전세계 관광객들을 맞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