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유희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교육격차해소위원회 공동위원장 임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유희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교육격차해소위원회 공동위원장 임명!

전주 지킴이 2022. 1. 11. 15:45
반응형

▲사진*유희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송영길 대표로부터 위촉장 수여받고 있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완주군수에 출마하는 유희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대한민국 대전환 교육격차해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됐다.

11일 유 부의장은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교육격차해소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송영길 대표로부터 공동위원장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이날 출범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이어진 간담회 자리에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당선되어야 가능하다고 의견을 모으고 지역에서 홍보와 당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유 부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이재명 후보의 승리 견인과 함께 대한민국의 대도약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교육의 계층, 세대, 지역 간 공정 사다리를 복원하고, 교육격차로 인한 소득 불평등, 사회적 지위의 불평등, 디지털·정보 지식의 불평등, 지역 간 기회의 불평들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노력과 능력이 있으면 개천에서도 용이 나는 나라, 지나친 경쟁 때문에 친구를 증오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 부모들이 과도한 사교육비를 걱정하지 않는 나라, 경제적 격차가 역량의 차이를 만들지 않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유 부위원장은 지역 및 개인 간 교육 불균형 해소를 통해 교육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등 실질적으로 국민들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과 함께 코로나19로 심화된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의 공정 사다리를 복원하기 위한 정책 공약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유희태 공동위원장은 "교육격차는 코로나19 이전에도 상당 수준 존재해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수업 제한 등으로 학생들의 교육격차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 달라고 공동위원장 임명장을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세대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공교육 내실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교육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등 이를 통해 도민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