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103주년 삼일절 기념 행사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103주년 삼일절 기념 행사 개최...

전주 지킴이 2022. 3. 1. 13:58
반응형

▲사진*장수군 3.1절기념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제103주년 3‧1절을 맞아 당시 독립만세운동의 현장이었던 장수군 3‧1운동 기념공원에서 독립유공자 유가족들과 함께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을 기렸다.

1일 열린 3.1절 기념행사에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독립운동가 유족, 3.1운동 기념사업추진위원회원, 동부보훈지청, 주민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행사 규모와 내용 등을 최소화해 국민의례,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독립유공자 포상은 그동안 3.1절 기념식을 주관하며 선열들의 뜻을 이어온 3.1운동기념사업추진위원회를 대표해 윤경호 위원장, 권동주 총무가 공로패를 수상했다.

장영수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지역의 독립운동가들을 한 분 한 분 호명하며 “장수군은 3.1 독립선언의 33인 민족대표이신 백용성 조사와 전해산, 김동신 의병장 등 일제하에서 독립운동을 펼치다 희생하신 순국선열을 배출한 고장이다"고 말했다.

이어 “억압 속에서 힘겨운 삶을 살아오신 애국지사 후손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군은 어렵게 살아가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더욱 예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수군은 3.1운동 33인 민족대표이신 백용성 조사 탄생지인 죽림정사와 장수군 3.1운동의 시초인 ‘장수군 3.1운동기념공원’에서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며 독립유공자 예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