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군산원예농협의 우리 밀과 감자로 만든 채소라면 출시 시식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군산원예농협의 우리 밀과 감자로 만든 채소라면 출시 시식회...

전주 지킴이 2022. 3. 29. 17:13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군산원예농협의 우리 밀과 감자로 만든 채소라면 출시 시식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29일 구내식당에서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의 우리밀과 우리감자로 만든 채소라면 출시를 기념해 시식회를 가졌다.

이번 시식회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고 미뤄지는 상황에서 ‘지역특색상품은 온 동네가 함께 키워야 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지난 17일 출시된 군산원예농협 신제품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농협전북본부 구내식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식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하고 할인특가를 실시해 고객 반응 테스트를 실시했다. 향후에는 온라인 레시피 홍보, 라이브 커머스 등 온택트 프로모션을 실시해 고객의 반응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고계곤 조합장은 “전 세계적으로 채식주의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약 250만명 이상으로 성장해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며 “군산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채소라면’이 케이 푸드(K-FOOD) 시장에 나아갈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밝혔다. 

정재호 본부장은 “지역 특색상품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동네의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 밀과 감자로 만든 고소한 향을 음미하고 국내산 채소로 우려낸 국물의 진한 맛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채소라면은 군산산 밀과 감자가 함유된 면과 국내산 표고, 파, 당근, 미역 등으로 스프를 만들었고 군산시(포장재 디자인 개발)와 군산대(분말스프 연구 및 개발) 등 산학관이 협력해 제품을 개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