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고양시
- 탁계석
- 피아노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안양시장
- 정봉수 칼럼
- 최규태
- 고양특례시
- 강남구
- 음악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최규태기자
- 김포시
- 안양시
- 전우와함께
- 용인소비자저널
- 케이클래식
- 창경포럼
- 탁계석 회장
- 창업경영포럼
- 소협
- 강남노무법인
- K-클래식
- 강남구 소비자저널
- 강남 소비자저널
- 클래식
- 오승록
- 안양시청
- 정봉수 노무사
- 안양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소상공인 실태조사 및 찾아가는 정책 실시...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지원방안 마련 및 지원정책 홍보를 위해 ’2022년 소상공인 실태조사‘ 및 ’찾아가는 정책홍보‘를 실시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4개 동 지역(요촌, 신풍, 검산, 교월)에 소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표본조사와 통계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를 만나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김제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소상공인 희망 서포터즈‘를 통계조사원으로 고용하여 실태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태조사와 함께 ’찾아가는 김제시 소상공인 정책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하여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고 소상공인의 요구사항을 면밀히 파악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식당을 운영중인 김모씨(68세,요촌동)는 ”우리처럼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책홍보는 알기가 어렵다”며 ”소상공인 지원사업 소식을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설명을 해준다니 감사할 따름이다“며 ’찾아가는 정책홍보‘ 소식에 반색을 했다.
김태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하여 소상공인의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해 실효성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며 “통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주요 정책 결정이 이뤄지는 만큼 김제시 소상공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2022년 소상공인 실태조사‘는 김제시 소상공인에 대한 정확한 현황 분석과 소상공인 경영실태 파악을 통해 상권별 특성과 소상공인에 적합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 전북지역 제조업체 체감경기 하락세 지속... (0) | 2022.03.29 |
---|---|
정읍시, 주거 취약계층 위한 시기동 행복주택 입주 시작.... (0) | 2022.03.29 |
전북농협, 군산원예농협의 우리 밀과 감자로 만든 채소라면 출시 시식회... (0) | 2022.03.29 |
임실군,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0) | 2022.03.29 |
순창군, 전기이륜차 민간보조사업 추진... (0) | 2022.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