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의회, 최교일 의원 면담 한농대 분교 반대 전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의회, 최교일 의원 면담 한농대 분교 반대 전달

전주 지킴이 2019. 7. 2. 20:18
반응형

전라북도의회, 최교일 의원 면담 한농대 분교 반대 전달▲사진*전라북도의회 국회를 찾아 한국농수산대 분교 설치를 반대하는 피켓 시위ⓒ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공공기관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연·전주11)는 2일 국회를 찾아 한국농수산대 분교 설치를 반대하는 피켓 시위를 펼쳤다.


특히 위원들은 이날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한 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을 만나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농수산대학 분교 반대 당위성을 설명한 뒤 법안 폐기를 요구했다.


또한 위원들은 국회 앞에서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개정안의 폐기를 요구하는 피켓 시위를 펼친 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도당 위원장 등 전북출신 국회의원들을 면담하고 개정안의 폐기 및 한농대가 도내에서 확장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명연 위원장 및 위원들은 “한농대 분교 및 멀티캠퍼스 설치는 한농대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농생명산업을 특화로 기반을 갖춰가는 전북혁신도시의 뿌리를 근본부터 흔드는 일”이라며 “개정안이 확실히 폐기되고 농수산대 분할 및 분교·멀티캠퍼스 설치 논란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국회를 방문해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개정안 폐기 요구에 참여한 위원으로는 이명연 위원장, 이병철, 송지용, 황영석 위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