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맞춤형 달리는 신문고...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맞춤형 달리는 신문고...

전주 지킴이 2022. 5. 12. 16:04
반응형

▲사진*남원시, 지적재조사사업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현장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주생지구 지적재조사사업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현장방문 실시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맞춤형 달리는 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라북도, 남원시, 한국국토정보공사, 토지소유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적재조사 사업전반에 대한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토지소유자의 고충상담 및 애로사항 청취, 의견을 수렴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 방문을 한 주생지구는 5,580필지에 국비 97억2백만원을 투입해 전국 최초 행정구역 단위 17개 마을 전체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재조사 측량을 완료하고 지적확정예정조서를 통보해 의견접수 된 사항을 검토 중에 있고 6월 중 남원시 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심층 조사나 기관협의가 필요한 사안은 고층민원으로 접수해 별도로 처리할 예정이며 민원처리 중 발생한 제도개선 과제나 건의사항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달리는 신문고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의 고충 및 애로사항에 대해 수렴된 의견이 제도 개선이나 정책 등에 반영되어 민원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이란 지적도상 경계가 실제 토지현황과 일치하지 않은 지적불부합지에 대해 지적공부상 경계와 면적 등 등록사항을 바로잡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