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국가예산확보 위한 국회·중앙부처 방문 및 세종시 현지전략회의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국가예산확보 위한 국회·중앙부처 방문 및 세종시 현지전략회의 개최...

전주 지킴이 2022. 5. 12. 15:48
반응형

▲사진* 이주철 고창군수 권한대행, 안규백 의원 면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정부 출범에 따른 중앙부처 인사이동, 업무보고에 최대한 지역현안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고창군에 따르면 12일 오후 이주철 고창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새정부 출범에 따른 중앙부처 인사이동, 업무보고에 최대한 지역현안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현지전략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주철 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로 인한 활동의 제약이 사라진 만큼 지속적으로 부처를 방문해 설득해 줄 것”을 주문하며 ”사업별로 부처 단계에서 확실한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면 기재부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을 당부했다.

오전에는 고창군청 전부서가 해수부와 환경부, 국토부, 행안부 등을 집중방문해 ‘명사십리 연안정비사업’, ‘흥덕·부안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및 하수관로사업’, ‘상하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및 재해위험 저수지 정비사업’ 등 굵직굵직한 사업들이 내년 정부 예산안에 포함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지난 11일에는 이주철 권한대행이 국회를 찾아 고창 출신 안규백 의원을 면담하고, 정운천, 이원택 의원실 등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의 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따른 국립세계자연유산센터가 고창에 건립될 수 있도록 함께 함께 울력해 주길 요청했다. 

또 장기적으로 서해안권의 해양생태 치유벨트 조성사업을 위해 해양치유지구 지정과 관련 사업이 고창에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건의했다.

이주철 고창군수 권한대행은 “시책의 원활한 추진과 군정발전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다”며 “고창의 미래 먹거리인 신규사업들이 국가예산에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