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생태관광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탈바꿈 시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김포시

김포시,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생태관광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탈바꿈 시도

williamhong 2019. 7. 12. 22:59
반응형

▲사진=야생조류생태공원(세부컷_가을)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생태관광 자원을 발굴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의 경관 창출이다.

 

시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동식물 생태적 특성을 고려한 10개년 계획인 야생조류생태공원 식생기본구상()을 바탕으로 2019년 가을부터 습지원 일원에 생태 도시숲 조성 사업을 시작으로 2.3km 직선 벚나무 산책로 옆에 단계별로 식생경관확충 사업과 풍차주변에는 생태계 변화와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식이향토 수종을 식재하는 커뮤니티 가든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들은 실시설계가 완료된 상태로 생태 도시숲은 시설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식생경관확충 사업과 커뮤니티가든 조성 사업을 포함한 식재 공사는 시기를 고려해 추석 이후부터 착공에 들어가 겨울 철새가 오기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해를 거듭 할수록 지속적인 변화와 름다운 자연 생태환경을 복원한다는 목표 설정으로 신속한 행정추진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공원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규열 공원관리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생태복원 사업에 대해 도비 예산을 확보해 김포시 예산을 절감할 것이며, 야생조류생태공원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시민들께서 말씀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명품공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