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10. 5. 19:10
반응형

▲사진*소프트테니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글로벌 스포츠마케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순창군은 5일 필리핀 소프트테니스연맹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MOU를 통해 필리핀에서는 매년 국가대표 선수단을 파견하고 군에서는 전지훈련장 제공 및 선진화된 지도기법 전수, 선수단의 기량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윈윈전략을 꾀한다.

군은 전라북도 소프트테니스협회(회장 박경만) 등 지역의 소프트테니스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난 9월 21일 부터 10월 6일까지 16일간 필리핀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전지훈련팀 14명을 순창으로 유치해 글로벌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순창군은 필리핀 국가대표팀 전지훈련 유치에만 그치지 않고 군에서 운영하는 풍경버스로 군립공원 최초로 지정된 강천산, 채계산 출렁다리, 고추장 민속마을과 같은 대표 관광 코스 등 볼거리를 제공 피로를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번 MOU를 촉매제로 해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몽골 등 국가에 순창군이 소프트 테니스의 메카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면서 내년 전지훈련을 타진하고 있다.

최영일 군수는 “스포츠 마케팅은 굴뚝없는 효자 산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외는 물론 국내 전지훈련 및 스포츠 대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