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제21회 김제새만금 지평선 전국마라톤대회 교통통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제21회 김제새만금 지평선 전국마라톤대회 교통통제...

전주 지킴이 2022. 10. 5. 19:06
반응형

▲사진*김제시 전국마라톤대회 교통통제 입간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1회 김제새만금 지평선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9일(일) 한글날 김제시에서 개최된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김제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 및 남녀노소 2,000여명이 대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마라톤 대회 종목은 하프(21.0975km), 10km, 5km건강코스이며, 마라톤 구간은 김제 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해서 만경삼거리(삼복주유소) 까지이다.

원활한 마라톤대회 운영을 위하여 대회 당일 오전 8:30부터 13:00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마라톤 구간인 시민운동장⇔서암사거리 한쪽(부안) 방향 통제, 서암사거리⇔만경삼거리 구간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 후석삼거리↔서김제IC 200m 구간은 한쪽 방향을 통제하고, 마라톤 최종주자 통과 후 순차적으로 통제를 해제한다.

또한, 행사당일 교통경찰 및 해병대, 공무원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교차로와 도로변에 배치되어 교통통제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제시와 김제시체육회는 교통통제 현수막, 입간판 설치 및 관내 전광판 송출을 통해 홍보하고 마라톤 구간 마을에 마을방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알림으로써 마라톤 구간을 이용하는 차량들이 우회하여 운행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마라톤 코스는 시민운동장(출발) ↔ 시민운동장 사거리 ↔ 서흥교차로 ↔ 서암사거리↔ KBS송신소 앞 ↔ 후석삼거리 ↔ 서김제IC ↔ 만경삼거리(삼복주유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