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대학교 MOT사업단, 학생에 해외 투자 실무 기회 제공...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대학교 MOT사업단, 학생에 해외 투자 실무 기회 제공...

전주 지킴이 2022. 10. 7. 16:41
반응형

▲사진*이준 과정생, GMI VIET NAM JSC간 MOU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 융합기술사업화확산형 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권대규·이하 MOT사업단)이 과정생들에게 해외 투자설명회 기회를 제공, 실무능력 향상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기업 경영자, 재직자 등으로 구성된 MOT사업단은 석·박사 과정의 융합기술경영학과를 통해 과정생들이 혁신 성장을 주도하고, 융합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업단은 이러한 지원의 일환으로 최근 베트남에서 열린 ‘투자설명회 Mega Us’와 베트남 및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정부조달 상담회 수출컨소시엄’ 등에 참여해 과정생들의 재직 기업을 알리고, 참여 기업의 비교를 통한 기술 시장 조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이준 과정생(내쇼날씨엔디) 대표가 7건의 구매 관련 상담과 구매의향서 1건을 확보했고, 정부조달 상담회에서 베트남 바이어와 2건의 MOU를 체결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성과를 올렸다.

이와 함께 김문석 과정생(오엔엠코리아) 구매의향서 2건, 김윤환 과정생(우성철강산업) 구매의향서 1건 등을 각각 확보했고, 다른 참여 과정생들도 재직 기업 홍보와 시장 트렌드 확인, 해외 투자 설명 실습의 기회를 가졌다.

권대규 사업단장은 “융합기술경영학과 과정생들에게 해외 시장에 대한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투자설명회 경험을 통해 경영 능력 제고를 위해 해외 박람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리고, 실무 경험을 통해 개인과 기업 모두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