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

전주 지킴이 2022. 10. 21. 15:49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속 가능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23년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11개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18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김제시 청년 디지털 일자리 도전&도약 지원사업(청년 선호 온라인‧디지털 업무 관련 취업시 2년간 인건비의 80% 및 역량강화 교육 등 지원) △김제청년 예비창업 도전 지원사업‘힌트’△청년창업 도약 지원사업‘톡톡’(7년 이내 청년창업가 성장지원) △복지나눔 청년일자리 사업 △청년여성 취업 디딤돌 지원사업을 비롯한 총 11개 사업이다.

시는 정부 일자리정책 방향 변화에 따라 행정안전부의 일자리 예산이 대폭 삭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2천만원 증액된 국·도비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정책의 수혜자인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 지속적인 실무진 면담 및 건의를 통해 국·도비 예산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하고 2023년도 공모 변경 방침에 발 빠르게 대처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비롯한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