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예방 및 각종 사건·사고 해결 기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예방 및 각종 사건·사고 해결 기여...

전주 지킴이 2022. 10. 25. 16:54
반응형

▲사진*임실군 CCTV통합관제센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임실군은 범죄취약지역 등에 CCTV 480대를 설치하고 24시간 관제해 범죄를 예방함은 물론 절도, 경범죄, 교통사고 등 사건‧사고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통합관제센터는 그동안 범죄 및 사건‧사고 관련 정보가 담긴 CCTV 영상자료 565건을 경찰관서에 제공해 수사 및 사건 해결에 결정적 역할을 해왔다.

지난달 13일에는 임실경찰서 협조 요청을 받고 방범 CCTV를 집중적으로 관제해 절도범 용의차량을 파악한 후 경찰에 신고 및 경로를 실시간 추적하여 경찰이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했다.

통합관제센터는 2018년 11월 개소한 이후 임실경찰서와 유기적이고 신속한 대응 공조 체계 구축으로 각종 사건‧사고를 해결해 오고 있다.

범인 검거에 협조하는 업무 외에도 치매 노인 등 실종자의 동선 파악과 도로에서 발생하는 위험 상황 등을 신속히 파악해 군민의 일상생활 안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센터는 그동안 범인 검거 등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1일 임실경찰서로부터 센터 근무자 2명이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심 민 군수는 “앞으로도 주요 도로 및 농촌 마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지속해서 방범 CCTV를 설치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임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