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전주 지킴이 2022. 12. 12. 14:08
반응형

▲사진*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의회 제255회 정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손중열)가 7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 및 2023년 본예산 심사를 실시한다. 

▲ 손중열 위원장은 경로당 및 마을회관 양성화에 대한 대책 강구의 미진함을 지적하며 지적재조사 사업과 연계하는 방법 등 다양한 대안을 모색하고, 가을 단풍철 이후 봄까지 특화된 볼거리가 없음을 꼬집으며 겨울철 관광컨텐츠 마련을 주문했다.

▲ 이기열 부위원장은 서남대 부지를 국립의전원 부속대학으로 활용하는 등 남원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용역 과업에 추가하고, 남원요천 물놀이축제에 그늘막이나 화장실 등 방문객 편의시설을 증대시켜 축제가 활성화되도록 요청했다.

▲ 소태수 위원은 춘향골체육공원 축구장개량사업에 천연잔디보다 인조잔디를 사용해 관리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를 간편하게 받기 위한 인증기관을 지자체에 설립할 수 있도록 지속 건의를 당부했다.

▲ 한명숙 위원은 찾아가는 현장민원 사업에 좀 더 질 높은 정책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 할 것과 취약가구 소식·안심 서비스 사업 중 안부 요구르트사업과 함께 젊은사람들은 밖으로 나올 수 있게 유도하는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주문했다.

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15일까지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3년도 본예산안 심사를 진행하고 16일 본회의에서 예산을 확정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