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제12대 전라북도의회, 탄소중립 특위 출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제12대 전라북도의회, 탄소중립 특위 출범...

전주 지킴이 2022. 12. 14. 17:17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의회 탄소중립특별위원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12대 전라북도의회‘탄소중립 특별위원회’가 지난 13일 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한정수 의원(익산4), 부위원장에 서난이 의원(전주9)을 선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탄소중립 특위는 정부가 2050 탄소중립을 국가목표로 정하고 탄소중립기본법 및 시행령 제정 등과 관련하여 지방정부도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주체자로서 전라북도 역시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전라북도의회가 선도적으로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정책 과제를 제시하기 위해 구성대됐다.

한 위원장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국가적으로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서 ‘전라북도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가 출범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도모하기 위한 전북의 맞춤형 탄소중립 실천 전략과 다양하고 시의성 있는 정책 마련으로 도민 모두가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탄소중립 특위 위원은 권요안(완주2), 김동구(군산2), 김성수(고창1), 김슬지(비례대표), 김정기(부안), 염영선(정읍2), 윤정훈(무주), 이수진(비례대표), 진형석(전주2) 의원이 함께해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반응형